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접이식 자전거 미니벨로 스템 교체 튜닝 작업

by 알쓰s 2024.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접이식 자전거 미니벨로 매디슨바이크의 뉴델타10SE의 스템을 한번 바꿔보았습니다

제가 키가 185정도 되는데 안장과 핸들까지 거리가 조금 가까워서 

좀 더 편안한 라이딩을 위해 로드형 스템으로 교체 작업을했습니다

로드형 스템을 사용하면 가민 거치대 등의 악세사리 사용이 용이한 장점도 있습니다 

 

 

 

로드형 스템 작업에 필요한 물품입니다

    - 스타 너트가 삽입되어있는 핸들 포스트

    - 숏 스템

    - 스템 캡

    - 그리고 가민 거치대

위 물품들은 알리에서 사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데

저는 국내 오마이벨로랑 일반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순정 상태의 핸들바와 QR 모습입니다

 

 

 

먼저 순정 핸들 포스트를 빼고 스템용 핸들 포스트를 꼽아줍니다

 

 

 

 

그리고 숏 스템을 장착하는데 이때 핸들포스트 상단 끝에 맞추는게 아니라 살짝 밑에다가 장착합니다

그다음 볼트를 살짝만 체결합니다 그 후에 상단 스템캡을 꼽고 체결해줍니다

체결력은 5 Nm 로 토크 렌치가 있으면 좋습니다

(스템 장착 방법은 골방커스텀 유튜브를 보고 따라했습니다)

 

 

 

 

 

구입한 가민 거치대를 장착합니다

제가 구입한 숏스템의 핸들바 장착이 사선으로 되어있어서

가민 거치대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딱 좋으네요 ㅎ

 

 

 

 

숏스템 교체로 인해 앞쪽으로 5~8 cm 정도 길어진거 같습니다

그리고 회전축보다 핸들바가 앞쪽에 있어서 조향도 좀 더 편하다고 하네요

 

 

 

 

가민 거치대 위에는 속도계 아래는 블랙박스를 장착하려고 합니다

속도계가 아직 안와서 휴대폰을 한번 달아봤네요 ㅎㅎ

 

 

 

 

그리고 주말에 칠곡보로 라이딩을 다녀왔습니다

뭔가 자세가 편해진 느낌입니다 ㅎㅎ

안그래도 요즘 자전거 타는게 제일 큰 기쁨인데 만족도가 더 올라갔네요

 

미니멜로 유저분들 

키가 좀 크시다면 스템 작업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댓글